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래추천] 박효신 - gift

음악

by 멜론스무디 2024. 4. 24. 10:50

본문

728x90
반응형

출처 : https://youtu.be/g2zknZb5C6s?si=KoGh2lrr5F93F_nE

발매일 : 2012.03.22

1. 가수소개
  - 박효신(본명 : 박효신) / 1999년도 데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이자 뮤지컬 배우

2. 노래소개
- [Gift]의 마지막 이야기 [GIFT E.C.H.O]
이번 앨범은 소박하다. 그리고 그럴 수밖에 없다. 그도 그럴 것이 무엇보다 군복무 중으로 신곡을 발표할 수 있는 상황이 되지 못하는 박효신의 상황. 그래서 신곡을 들려주지 못하는 그 만의 팬들을 향한 애정 그리고 음악을 향한 열정과 새로운 것을 보여주지 못할 수밖에 없는 속 타는 마음은 아무도 모를 것이다.
그러던 중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의 수장 프로듀서 황세준은 어떻게 하면 그런 예쁜 마음으로 한결같이 기다려주는 기다림에 지친 팬들에게 조금이라도 위로가 될 수 있는 선물을 해볼 수 있을까 고민에 잠기게 되던 중, 마침 군입대 전 박효신이 발매 하였던 [Gift] Part 1에 수록되었던 ‘이상하다’의 미공개 어쿠스틱 버전이 아직 세상에 빛을 보지 못했다는 것을 잊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새로운 곡은 아니지만 아직 세상 밖으로 나오지 못한 이 곡으로 박효신을 기다려주는 팬들에게 소박하게나마 선물을 할 수 있지 않을까에 대한 생각에 잠긴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 곡을 작업하는 동안 박효신과 스튜디오에서 포근하고 때로는 장난스럽게 그리고 무엇보다 편안하고 세련되게 어쿠스틱 버전의 "이상하다"를 작업하던 그날을 떠올리며 추억에 잠기게 되고 결국은 이번 앨범을 기획하기에 결심한다. 새롭게 탄생된 "이상하다"의 어쿠스틱 버전은 그런 뒷얘기의 생생함을 전해주 듯 노래의 시작 인트로에 그날 밤 작업실 현장음들이 그대로 녹아 있어서 더욱 정겨운 느낌을 전해준다. 
E.C.H.O : Earnest Calling Howls Only for you
이번 스페셜 앨범의 타이틀은 E.C.H.O 이다. 박효신과 박효신의 음악을 기다려주는 팬들에게 감사함과 미안함을 전달하고 싶었기에 Earnest Calling Howls Only for you의 이니셜을 따서 E.C.H.O라고 타이틀을 정했다. [Gift] Part 1과 Part2를 하나로 모은 이번 앨범에는 원곡과는 사뭇 다른 따뜻하다가도 이내 쓸쓸한 느낌을 줘서 더욱 애절한 느낌을 주는 ‘이상하다’의 어쿠스틱 버전 이외에도 입대 전 라이브 콘서트에서 팬들과의 입대 전 마지막 크리스마스 인사로 들려주었던 John Lennon의 곡으로 알려졌으며 Maroon 5등 수없이 많은 유명 팝 스타들의 다양한 버전으로 들었던 Happy Christmas의 박효신이 다시 재해석해 부른 버전 역시 추가로 수록되었다. 소중한 팬들을 위한 진심 어린 노래, 이것은 언제나 박효신이 팬들에게 해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이었다. 하지만 현재 상황 때문에 그런 마음만큼 해줄 수 있는 일은 지금으로서는 그다지 크지 않기에 최대한 소박하고 정겨운 마음으로 이번 앨범 안에 따뜻한 마음을 담으려 노력했다.

3. 노래 후기
- 제가 제일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네요ㅜㅜ 요즘에는 신곡을 내지 않아서 너무 아쉽지만 많은 명곡들이 있기 때문에 조금 위로가 되네요ㅎㅎ 이노래는 박효신 노래 중에 몇 개 안 되는 밝은 멜로디의 노래입니다 ㅎㅎ 가사들도 너무 밝아서 듣기만 해도 좋은 노래네요. 다들 많이 지쳐계시거나 힘든 일이 있다면 이 노래 들으면서 위안을 받으면 어떨까 싶네요 ㅎㅎ

 

* 저작권 때문에 가사는 직접 올리지는 못해서 youtube / 각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