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래추천] 유라 - 수영해

음악

by 멜론스무디 2024. 4. 23. 14:32

본문

728x90
반응형

출처 : https://youtu.be/M2WdVHDkglg?si=QJRvecJEAGOioBwi

발매일 : 2020.07.28
1. 가수소개
  - 유라(본명 : 김유라) / 2018년도 데뷔
사운드클라우드,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본인의 음악을 알렸다. 그녀만의 유니크한 보이스와 분위기를 알아본 프로듀서 그룹 015B에게 피처링 제의를 받았고 2018년 6월 015B New Edition ‘나의 머리는 녹색’을 공동 작사, 작곡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첫 발을 내딛게 되었다. 알앤비 장르의 이해도와 이를 소화하는 능력이 매우 뛰어나며, 모든 곡의 완성도가 높아 매번 호평 받는 가수로,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독특한 음색과 지적인 가사로 현재 매우 주목받는 가수이다. 여타 젊은 가수들의 감각적인 가사에 비해 시적이고 문학성 높은 가사를 주로 써, 평소 생각을 깊이 한다는 것을 엿볼 수 있다.

2. 노래소개
- 17년도에 만들었던 수영해가 봉인 해제되는 날입니다. 게다가 Virus Edit으로 다시 태어났어요. 산으로 바다로 강으로자유롭게 떠날 그날들을 그리며 Hope you enjoy!
[2017년 다이어리]
저에게 있어서 ‘물’은 두렵기도 하지만 저의 유일한 안식처, 고향을 떠올리게 하는 소재입니다.  유독 ‘물’에 대한 아이러니한 기억들이 많았습니다. 흘러가는 굴절을 보면 마음이 편안해지지만, 물을 잘 마시지 못하거든요.

3. 노래 후기
- 처음 들었을때 약간 멜로디가 되게 펑키하다고 생각했는데 들으면서 되게 가사랑 이 멜로디랑 너무 잘 어울린다고 생각 들었어요! 유라 특유의 그 목소리가 이런 멜로디랑도 되게 잘어울린다고 느꼈었고 이번 여름에는 너무 덥겠지만 그래도 나름 이런노래 들으면 여름이 기다려진달까?? 하는 멜로디랑 가사였어요 ㅎㅎ 여름에 놀러 갈 때는 이 노래로 시작한다면 즐거운 시작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 저작권 때문에 가사는 직접 올리지는 못해서 youtube / 각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