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래추천] BMK - 하루살이

음악

by 멜론스무디 2024. 4. 27. 10:34

본문

728x90
반응형

출처 : https://youtu.be/sCitZ8FqQmc?si=BR8onzTZkCF9qp2A

발매일 : 2007.03.01

1. 가수소개
  - BMK(본명 : 김현정) / 2003년도 데뷔
본명은 김현정. '소울 국모'라는 별명이 말하듯 한국 가요계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소울의 대가로 불린다. 과거 모타운 레이블에서나 들을 수 있는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 또한 엄청난 지구력과 성량을 가졌다.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실용음악과 교수로 재직했고, 소울 트레인 보컬아카데미의 원장으로 보컬 트레이너로서도 활동했다. 
예명인 BMK는 "빅 마마 킹"이라는 뜻으로, 빅 마마 킹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던 중 빅마마가 유명해진 이후에 이름을 BMK로 바꾸었다.

2. 앨범소개
- 2집 ‘꽃피는 봄이 오면’으로 폭넓은 대중으로부터 사랑을 받았던 BMK가 2007년 2월 3집 앨범 [999.9]를 발표하고 타이틀곡 ‘하루살이’를 대중들에게 선보인다. ‘하루살이’는 작곡가 이승환과 히트 작사가 조은희의 작품으로 편하고 고급스러운 팝 멜로디에 조은희의 가사가 돋보이는 곡으로 떠난 사람에 대한 영원한 그리움과 사랑을 하루살이에 빗대 외롭고 초라해 스러지듯 몸이 부러질지언정 변하지 않는 애달픈 맘을 잘 표현한 곡이다. 앨범명 [999.9]는 여러의미를 가졌다. 먼저 신이 아닌 이상 100%의 완벽을 추구할 수 없지만 BMK 스스로 본인이 다할 수 있는 최대한의 애정과 노력을 앨범에 담았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또한 그동안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지만 가창력이 뛰어난 가수이기 이전에 대중들에게 좀 더 익숙하게 다가설 수 있도록 약간의 여운을 두었다는 의미도 가지고 있다. 실제로 앨범을 들어보면 수록된 곡들 여러 곳에서 포효하듯 폭발적인 가창력에 절절한 감성들이 묻어나 있는 것을 목격할 수 있다. 세세한 감정표현에 있어서 전작들보다 뛰어나다는 평을 참여 작곡자들로부터 얻어내기에 이르렀다.

3. 노래 후기
- BMK라면 노래좀 들어보셨다는 분들이시라면 모르실 수 없는 가수이죠ㅎㅎ 발라드라 하면 믿고 듣는 가수이기도 하죠. 예전 노래들을 들어보면 어떻게 이렇게 비유를 해서 노래를 만들었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정말 서정적이고 은유적인 노래라고 생각합니다ㅎㅎ BMK 들어보시지 못한 분이시라면 빠지게 되실 노래 중에 하나이지 않을까 싶네요!

 

* 저작권 때문에 가사는 직접 올리지는 못해서 youtube / 각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