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래추천] 문명진 - 잠 못 드는 밤에

음악

by 멜론스무디 2024. 5. 18. 11:00

본문

728x90
반응형

출처 : https://youtu.be/HhkDa_zvvTA?si=Y9nB094rq4Vu9NwB

발매일 : 2011.03.11

1. 가수소개
  - 문명진(본명 : 문명진) / 2001년도 데뷔
한국에서 보기 힘든 Soul과 R&B에 특출난 그야말로 독보적인 가창력을 보유하고 있다. 다만 이렇게나 훌륭한 음악적인 실력에 비해 생각보다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인기 가수는 아니였으며, 대중적으로 인지도를 쌓고, 복면가왕, 불후의 명곡 등 여러 음악 경연에 출연하면서 레전드 무대를 많이 펼치면서 인기를 얻었다.

2. 앨범소개
- 2001년 데뷔 해 "하루하루", "상처", "가르쳐줘요", "널 위한 거짓말", "다 알지만" "살고싶어" 등 가요계에 수 많은 명곡을 남긴 소울싱어 문명진이, 오랜 공백을 깨고 7년 만에 싱글 앨범 마음으로 돌아왔다. 이번 싱글 "잠 못 드는 밤에" 는 문명진이 직접 작사를 하고 작곡가 김한준씨가 멜로디를 입혀 탄생한 아름다운 발라드 곡으로 흥행에 연연하지 않고 자신에게 떳떳하고 좀 더 성숙한 음악세계를 펼쳐 나가겠다는 문명진의 새로운 각오가 음악을 통해 충분히 들어난다. 최근 쏟아져 나오고 있는 자극적인 사운드와 노랫말에 익숙해진 청자들은 이 노래를 어떻게 받아드릴지 모르겠지만 그의 절절한 진심이 담긴 이 곡이 많은 사람들에게 위안과 감동으로 남겨지길 바래본다. 문명진은 7년간 긴 공백기간 동안 많은 음악작업을 하였으며, 이번 디지털 싱글을 시작으로 새로운 음악을 팬들에게 들려 줄 예정이다.

3. 노래 후기
- R&B 하면 문명진을 빼놓을 수 없죠ㅎㅎ 가창력과 기교가 만나니 이는 아무나 따라 할 수 없는 노래들이 되어버렸지만 제 귀에는 너무나 맴도는 노래들이었네요. 라이브나 음원을 들어보신 분이시면 아시겠지만 어떻게 저렇게 기교를 부릴 수가 있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참 신기하네요. 영상은 40이라는 가수와 같이 부른 걸로 가져왔습니다. 40 또한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진 가수이기에 두 분 스타일이 비슷하여 들어보시면 비슷한 부분을 많이 느낄 수 있을 거예요ㅎㅎ 기교에 흠뻑 취하시고 싶다면 이 노래를 추천드리네요.

 

* 저작권 때문에 가사는 직접 올리지는 못해서 youtube / 각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