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래추천] 브라운 아이드 소울 - Go

음악

by 멜론스무디 2024. 5. 22. 08:30

본문

728x90
반응형

출처 : https://youtu.be/epg7PfJ7E9k?si=IGwk4yGsgwdyF22w

발매일 : 2003.09.17

1. 가수소개
  - 정엽(본명 : 안정엽), 나얼(본명 : 유나얼), 영준(본명 : 고영준), 성훈(본명 : 성훈)  /  2003년도 데뷔
2003년 결성된 대한민국의 3인조 남성 보컬 그룹. 그룹명은 흑인 음악 장르(R&B, Soul)를 하는 백인 가수를 칭하는 단어 "블루 아이드 소울"[2]이라는 단어에 착안하여, 푸른 눈을 가진 백인에서 갈색 눈을 가진 동양인으로 치환하여 브라운 아이드 소울이라고 명명했으며 줄여서 브아솔이라고 한다.

2. 앨범소개
- 한국의 R&B/Soul을 이끌어 가는 선두그룹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데뷔작이다. 참 알찬 4명이 모였다. 단 한 번의 방송활동 없이도 가요계 정상을 차지한 바 있는 브라운 아이즈의 나얼을 주축으로 3명이 더 모인 이 4인조 남성 중창단은 다시 한번 그 모태 그룹의 역사를 재현하고자 했다. 비록 판매고에서는 브라운 아이즈에 못 미치는 40만 장이지만, 음반의 음원화가 진행되기 시작하던 시점임을 언급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상당히 높은 수치였다. 또한 "정말 사랑했을까"가 음악방송 1위에 오름으로써 성공적인 데뷔를 이루게 된 그들의 첫 번째 작이다. 자칫 한 여성그룹의 이름과 착각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는 첫 곡 "Brown Eyed Girl"이 슬로우 템포에서 뒤엉키는 멤버들의 끈적한 화음으로 포문을 열었다면, 바로 이어지는 "My Everything"은 감미롭고 아름다운 하모니의 대표곡으로 손색이 없다. 박근태 작곡가의 작품 "정말 사랑했을까"는 대중적인 팝 발라드 형식에 멤버들 각자의 개성과 조화를 잘 살린 타이틀곡이다. 또한 다이나믹 듀오가 참여한 힙합곡 "Candy", 아소토 유니온의 흔적이 묻어나는 "술(C2H5OH)", 도시적 펑키함의 "Brown City"는 R&B 트랙들 사이에서 이색적이게 느껴진다.

3. 노래 후기
- 브라운아이드소울은 그냥 믿고 들어도 될 노래들이 너무 많죠. 화음이면 화음 개인적인 보컬 기량 등등 다 너무 대단하다고 느낄 정도의 그룹이라고 생각이 드네요ㅎㅎ 개인적으로는 콘서트 한번 가는 게 소원이긴 하지만 너무 어렵기 때문에 포기했죠 ㅜㅜ 이 노래 또한 브라운아이드소울의 노래 중 열 손가락 안에 좋아하는 노래라고 생각이 드네요! 노래 들어보시고 라이브 영상도 보신다면 아마 콘서트를 방문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까 싶네요ㅎㅎ

 

* 저작권 때문에 가사는 직접 올리지는 못해서 youtube / 각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