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래추천] sole(쏠) - haPPiness

음악

by 멜론스무디 2024. 5. 8. 09:00

본문

728x90
반응형

출처 : https://youtu.be/44EpAfRreJ4?si=DyoFPbtrjWb6sGK3

발매일 : 2020.05.18

1. 가수소개
  - sole(본명 : 이소리) / 2017년도 데뷔
예명을 정할 때, 본명인 "소리"와 최대한 비슷한 걸 찾아보려고 했다고 한다. 가족은 본명을 줄여서 '쏠'이라고 부르고, 친구들은 '썰'이라고 불렀다고. 주변인들에게 많이 불리는 단어들과 비슷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형용사로는 "유일한, 단 하나의"라는 뜻의 sole을 찾게 되었고, 소리와 의미가 마음에 들어 SOLE (쏠)로 표기하게 되었다고 한다. Devine Channel의 유일한 여성 멤버이자 첫 뮤즈로 2017년 11월 3일 첫 싱글 'RIDE'를 발매하며 데뷔하였다. 2020년 1월 15일 아메바컬쳐에 THAMA와 함께 합류하였다.

2. 앨범소개
- [RIDE], [Slow], [How we live] 등의 앨범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SOLE이 아메바컬쳐로 이적 후 첫 싱글앨범[haPPiness]로 돌아왔다. SOLE은 이번 싱글앨범 타이틀 곡'haPPiness'를 통해 그동안의 걱정과 모든 고민을 덜어내고 이 험한 세상 속에서 행복을 찾아 나서고자 하는 자신의 이야기를 담아내며 따뜻해진 계절에 말랑말랑해진 리스너들의 마음을 자극하려한다.

3. 노래 후기
- sole(쏠)은 놀면 뭐 하니?에 나오기전에는 아시는분들만 아는 가수였지만 놀면뭐하니 프로그램에 나오고 나서부터 모든 이들에게 사랑받는 가수가 되었지 않나 싶네요ㅎㅎ 일반적인 목소리이지만 좋은 목소리, 특이한 목소리지만 좋은 목소리로 분류가 된다면 쏠은 특이한 목소리지만 좋은 목소리라고 평할 수 있겠네요. '선물'이라는 곡도 리메이크해서 전혀 다른 느낌의 노래가 되었던걸 보아하면 쏠의 목소리는 영향력 있는 목소리라고 생각이 드네요. 이 노래 또한 쏠의 독특한 목소리에 빠져들게 되는 노래 중에 하나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 저작권 때문에 가사는 직접 올리지는 못해서 youtube / 각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