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래추천] 김범수 - 처음 느낌 그대로

음악

by 멜론스무디 2024. 5. 8. 09:35

본문

728x90
반응형

출처 : https://youtu.be/BSGedeelkaU?si=USSdXKo_VXnBuPvE

발매일 : 2005.01.22

1. 가수소개
  - 김범수(본명 : 김범수) / 1999년도 데뷔
굉장히 정석적인 발성법을 구사하는 가수로 평가받고 있으며, 고음에서 제대로 된 풀톤을 구사하는 몇 안 되는 가수이며 성대를 얇게 꽉 붙인 단단하고 알맹이 있는 소리로 유명, 정석적인 두성 창법으로 단련한 깔끔한 딕션과 높은 피치, 맑으면서도 단단하게 꽉 찬 음역대가 특징이다. 그의 외모 때문에 데뷔 후 몇 년 간 대중매체에 거의 출연하지 않는 신비주의 노선을 타게 된다. 데뷔때부터 "못 생겨서 얼굴 공개 안한다"라는 식으로 홍보를 했는데, 오히려 실제로는 그다지 못생기지도 않았는데 언플하는거라는 설도 있었고, 빅마마처럼 못생기면 실력파처럼 보인다는 점을 이용한 역외모마케팅이 아니냐는 말도 있었다. 물론 실물이 공개된 이후로는 모두 인정했다.


2. 앨범소개
- 한국형 발라드의 완성자 김범수가 출시한 리메이크 앨범 [Again]은 나열식의 리메이크 음반이 아닌, 김범수 자신이 어린시절 간직했던 아름다운 추억과 아픔을 되뇌이며 꼼꼼히 되짚어간 앨범이다. 이번 음반을 위해 20여명의 30~40대들에게 모니터를 하여 1,000곡을 선곡하고 그중의 12곡을 뽑아 앨범에 실었다.

3. 노래 후기
- 이 노래 원곡은 '이소라'인데요. 원곡도 너무 좋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김범수가 부른 버전이 너무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이소라랑 김범수랑 부른버전들이 크게 차이가 있지는 않지만 둘 다 너무 노래를 잘하는 가수이기에 미묘한 차이는 조금 있다고 생각이 들어요ㅎㅎ 맨 처음 이 노래를 들었을 때는 너무 멜로디가 좋다. 너무 대중적이다라고 생각이 들었다가 노래를 반복적으로 듣고 나서 가사를 곱씹어 보니 너무나 슬프더라고요ㅜㅜ 다들 노래 들으시면서 가사를 곱씹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저작권 때문에 가사는 직접 올리지는 못해서 youtube / 각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