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래추천] 딘딘 - 생각보다 괜찮지 않아 (feat. 린)

음악

by 멜론스무디 2024. 5. 10. 09:10

본문

728x90
반응형

출처 : https://youtu.be/kx9_0Mtj1ns?si=14K87R4UXG-lSeVH

발매일 : 2019.11.20

1. 가수소개
  - 딘딘(본명 : 임철) / 리쌍 /  2013년도 데뷔
쇼미더머니 2에서 '부잣집 래퍼'라는 타이틀로 출연해 처음으로 연예계에서 이름을 알렸다. 아버지는 철도사업을 경영하는데, 딘딘의 출생 시점부터 기업이 잘 나가기 시작했다고 한다. 방송 초반만 해도 이런 식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어그로용 캐릭터에 불과할 줄 알았던 딘딘은 이후 D.O 크루에게 선택을 받으며 아슬아슬하게 올라갔고, 결국 본선마저 통과하며 준수한 실력으로 준결승인 4차 공연까지 진출, 최종 7위로 탈락했었다. 평소 예능적인 이미지에 가려서 잘 드러나지 않았지만, 아마추어로만 구성되었던 쇼미더머니 1을 제외하고 쇼미더머니 최초로 본선 그리고 준결승에 진출한 아마추어 래퍼라는 타이틀도 있다. 딘딘 이후로 쇼미더머니의 준결승은 물론 본선 진출은 전부 다 언더건 오버건 기성 활동 래퍼들로 채워졌다는 걸 생각한다면 가치 있는 타이틀임을 알 수 있다.

2. 앨범소개
- 고생 많았고 정말 고마웠어 잘 가 나의 20’s라고 앨범을 소개하며, 지나온 20대의 회상과 앞으로 다가올 30대를 그리는 앨범이다.

3. 노래 후기
- 딘딘 노래 중에 대중적인 노래들이 몇 곡 있는 걸로 알고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멜로디는 이게 제일 좋다고 생각을 하네요ㅎㅎ 피처링으로 린도 같이 불러주어 더욱 완성도 있는 곡이지 않나 싶습니다. 딘딘은 많은 예능프로그램을 출연하여 예능인으로 이미지가 비치지만 쇼미 더머니 준결승 출신이니 기본적인 랩은 믿고 들어도 될 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 저작권 때문에 가사는 직접 올리지는 못해서 youtube / 각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